미환급금찾기 정부지원금까지 한눈에 확인하기!

     

    미환급금찾기 정부지원금까지!

    우리가 국가에 의무적으로 납부해야 하는 세금 중 생각 외로 금액을 초과하여 낸 부분들이 꽤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도 그렇듯 정부에서는 각 기관들에 산재되어 있는 초과 세금에 대해 다시 돌려주는 미환급금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의외로 종류가 다양하다 보니 꼼꼼하게 확인하지 못한 분들도 많이 계신 듯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정부지원금까지 모조리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환급금찾기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공단에서는 국민들이 미처 찾아가지 못한 건강, 연금, 고용, 산재보험 등 4대 보험에 대한 금액을 찾아주기 위해서 우편으로 내용을 발송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우편을 받지 못했더라도 개인이 직접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조회가 가능하며 4대 보험에 대한 초과 세금은 퇴사 후 늦게 신고를 했거나 가입자가 해외 출국을 한 경우, 재산 변동이 있는데 제때 신고를 하지 못한 경우 등 다양한 사례를 예로 들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바로가기

     

     

    미환급금찾기 국세

    우리가 내고 있는 세금에서 일부만 내는 중간 예납 또는 급여에서 떼어가는 원천칭수 등 부과된 세금이 정산 결과를 잡부해야 하는 세금보다 많이 냈을 경우 발생하게 되는 금액입니다. 보통 납세자가 해당 사실을 인지하는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국가에 잠자고 있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이는 국세청 사이트인 홈택스나 스마트폰 어플인 손택스에서 조회/발급 메뉴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지만 조금 복잡하기도 하고 항목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보다 더 많은 부분을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삼쩜삼 서비스를 이용하는 편이 유리해요.

     

    삼쩜삼 세금 환급, 더 이상 홈택스로 스트레스받지 마세요

     

    삼쩜삼 세금 환급, 더이상 홈택스로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삼쩜삼 조회 사이트 삼쩜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 부가세, 종부세 등 세금 때문에 증빙 자료를 정리하는 분이 많을 겁니다. 물론 홈택스 통해서 여러분이 직접 할 수 있지만 워낙

    every-suggestion.tistory.com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정부에서는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는 등 여러 방편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혜택들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여 그냥 넘어가시는 분들이 상당한 편이죠. 내가 다니고 있는 직장에 대해 받을 수 있는 혜택 또는 나의 재정상황에 맞춰 받을 수 있는 혜택, 자녀, 거주 중인 지역 등 손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아래에서 한 번 체크해 보시길 바랄게요.

     

    생계급여 (맞춤형 급여) 신규 혜택 확인하기

     

    생계급여 (맞춤형 급여) 신규 혜택 확인하기

    생계급여 총정리 생계급여 수급자 선정 방식이 20년 만에 폐지가 되었습니다. 이제 더 이상 부양가족이 있어도 받을 수 있는 방향으로 바뀌게 된 것이죠.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빈곤 사각지대 해

    every-suggestion.tistory.com

     

    건강보험(직장인, 지역 포함)

    우리가 병원이나 의원, 약국 등을 이용했을 때 법령 기준보다 더 많은 금액을 부과했을 경우 본인 부담금을 공단에서 요양기관에 지급해야 하는데, 이때 진료 비용에서 공제하거나 징수를 합니다. 또한 직장을 다닐 때 자동 이체되던 건강보험료를 퇴사하면서 제대로 처리가 되지 않은 경우도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중납부가 되어 환급액으로 발생하기도 해요.

     

     

    지방세

    지방세는 직장을 다니다가 퇴사한 후 세금이 자동으로 이체되면서 이중납부가 되거나 이미 납부한 세금이 내야 할 세금보다 더 많은 경우 제대로 환급받지 못했을 때 발생합니다. 보통은 우편으로 통지서가 발급되는 편이지만 이를 확인하지 못했을 때 기회를 놓치게 되니 따로 신경 써서 미환급금찾기 조회해 보는 것이 중요하죠.

     

     

    유료방송 및 통신비

    유료방송 가입 여부는 우리나라 가정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요금을 낸 후 말일 전에 해지하거나 계좌에서 이중으로 빠져나간 경우, 유료방송 수신장비를 미수령한 경우 등으로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하게 발생하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유료방송에 대한 부분은 스마트초이스에서 쉽게 조회 가능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통신비도 유, 무선 가입자가 이용 후 해지했을 때 해지 시점까지 이용요금 정산 후 할인 등에 대한 과납이나 보증금 등 선납금을 수령받지 못하고 해지한 고객에게 돌려주는 금액입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해 묵혀 놓기만 했던 세금을 미환급금찾기 서비스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내용을 간추려 보았는데요. 해당 포스팅을 통해서 잠들어 있던 돈을 찾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