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과태료 조회 "이것" 통해서 쉽게 하는 방법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방법 알아보기

     

    자동차 과태료 조회 대해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운전을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속도를 높여 과속에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고지서가 나와야 실제로 찍혔는지 알 수 있겠지만 가끔은 애매하고 찝찝할 때가 있는데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알아보니 자동차 과태료 조회 인터넷 통해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만일 과태료를 물을 상황이 아닌데 단속이 되었다면 이의신청 또한 가능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과태료와 범칙금

    무인단속은 과속 적발 즉시 고지되는 것이 아니라 이틀 정도 차량 명의자에게 직접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그런데 가끔 과태료 혹은 범칙금이라고 표기되어 헷갈릴 때가 있는데 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내용
    과태료 형법적용이 없으며 무인카메라 등 운전자 특정이 어려운 경우 차량 명의자에게 부과. 벌점이 부과되지 않으나 범칙금 대비 금액이 큼.
    범칙금 경미한 범죄행위에 따른 금전적 처벌. 현장단속자가 직접 부과하며 중앙선 침범, 무단횡단 등이 있음. 범칙금은 벌점이 부과되기 때문에 주의 요먕.

     

    경찰청 교통민원

     

     

    그렇다면 자동차 과태료 조회 인터넷 조회 및 이의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 [경찰청 교통민원 24] 검색합니다.

     

     

    혹은 eFine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최상단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합니다. 이곳은 범칙금, 과태료 조회 납부시스템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바로 메인화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따로 필요 없지만 물론 개인의 정보를 통해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사전에 준비해야 합니다. 브라우저 상관없이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준비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도록 합니다.

     

     

    혹은 디지털원패스로 로그인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그러면 3가지 항목 최근 무인단속내역, 미납과태료, 미납 범칙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는 과속한 내역이 없기 때문에 빈 페이지로 나왔습니다.

     

     

    만일 일일이 로그인하여 확인하기 번거로우신 분을 위해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또한 가능 합니다. 통지 서비스 신청 항목에서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하면 됩니다. 자동차 과태료 조회 인터넷 말고도 쉽게 할 수 있네요.

     

     

    한편 여러분이 억울하게 과속 딱지를 밟게 되었다면 이의 신청 또한 인터넷 통해 할 수 있습니다. 1차 과태료 이의 신청 혹은 이중납부 경우 환급신청이 가능합니다.

     

     

    메인 페이지 메뉴 중 [교통범칙금, 과태료] 항목을 클릭하여 민원신청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과태료 혹은 범칙금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의신청 화면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중납부, 법인신청 등 다양한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2차 과태료는 따로 리스트에 나열되지 않기 때문에 경찰서 민원실에 방문하여 이의신청하셔야 합니다.

     

     

    자동차 과태료 조회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 어렵지 않고 쉽게 (Feat. Carful)

    소상공인금융지원 2차 대출 개편 및 신청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