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 이렇게 하세요.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정리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하시려는 분이 많아졌습니다. 해마다 면허 취득 조건인 만 20세가 되는 성년이 많기 때문입니다. 실기와 필기를 봐야 하는데 그중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

    시험은 온라인을 통한 인터넷 혹은 직접 방문하는 오프라인 총 2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하기 위해서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됩니다.

     

    제가 직접 둘러본 결과 2021년 1월이라 그런지 온라인 신청하려면 3주는 족히 걸린다고 합니다. 다만 현장접수를 통해 신청을 하면 보다 신속하게 볼 수 있다고 하니 지역 시험장에 문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절차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요약내용 확인 하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 취득 과정

     

    가장 먼저 응시 전 교통안전교육, 신체검사, 학과 접수, 학과 시험 순으로 보게 됩니다.

     

    한편 현장접수를 하셨다면 신청일 바로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프라인 신청 시 사전에 시험공부를 해야 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사항 및 금액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 면허 시험 난도는 높은 편은 아니지만 비용이 많이 듭니다. 따라서 비용 절감을 위해서라도 한 번에 합격하는 것이 중요한데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기출문제만 공부해도 무방합니다.

     

    필기시험 정보

     

    한편 안전교육 및 신체검사까지 모두 받았다면 다음으로 학과 접수를 해야 합니다.

     

    접수비용 10,000원과 함께 3.5cm*4.5cm 규격 사이즈 사진 3장, 응시원서를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게다가 신체검사 비용도 고려해야 하는데 1종 대형의 경우 7천원, 기타 면허는 6,000원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편 학과시험 전에 받게 되는 안전교육은 별도로 신청해야 하는데 이 또한 민원 메인 화면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필기시험 정보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기시험 정보

    일단 필기시험은 오후 4시 즈음 전에 보게 됩니다. 따라서 오전에 교육을 받고 시험을 치루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안전교육의 경우 오전 9시 반, 오후 1시 즈음에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교통안전교육, 운전면허시험 모두 홈페이지 메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운전면허시험 정보와 함께 신청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다만 교육 신청은 하루 전까지며 하루가 넘어가면 신청이 불가 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30분 전에 교육장에 도착하여 운전면허 교육이 약 1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학과시험 진행 시 40분동 40문제를 보게 되며 2종은 60점 이상, 1종은 70점 이상 정답을 맞혀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 커트라인은 넘겠다는 생각으로 임하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필기에 합격하고 나면 다음으로 기능 시험, 도로주행이 남아 있습니다. 필기시험 후에는 연습 면허가 발급되며 공식 면허증은 모든 시험에 합격해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학과시험은 최종 응시일이 지나고 1년 안에 합격해야 합니다. 기능시험도 학과시험 기준으로 1년 이내에 합격해야 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만일 해당 시일이 지날 경우 재시험을 봐야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공단 홈페이지에 기출문제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금일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