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판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조건, 은행 모두 알아 보세요. (햇살론 포함)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서민 대출 중에 오늘은 정부지원서민대출 알아 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는 서민 대출은 저소득 서민을 대상으로 정부 차원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당연히 사회 복지 개념으로 나온 것이니 시중 은행의 일반 신용 대출보다 훨씬 나은 조건으로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와 조건, 취급 은행 등 정보가 부족하다 보니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정보를 모르니 고금리 대출 받게 되는 분이 많아 안타깝습니다. 혹시라도 대출 알아보고 계시다면 반드시 이 글을 읽고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서민금융지원제도 로 불리는 정부지원서민대출은 정부 차원에서 재정을 돕고 채무자 보증을 대신 서주는 제도입니다. 많이 알려진 종류로는 햇살론, 사잇돌대출, 미소금융 등이 있습니다.


    가. 햇살론


    서민금융진흥원 그리고 신용회복위원회가 직접 보증을 서 신용등급이 낮은 서민들을 지원해주는 상품입니다. 그러다 보니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가장 대표적으로 근로자/자영업자를 위한 햇살론, 대학생과 청년 대상으로 한 햇살론이 있습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


    주의하셔야 하는 점은 오늘 말씀 드리는 햇살론과 햇살론17과 다르다는 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공통적으로 정부지원서민대출이지만 자격 조건과 대출 금리 및 한도가 다릅니다.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17 2020년 가이드 은행 및 서류조건 확인하기


    나. 사잇돌대출


    사잇돌 대출은 1금융권과 2금융권에서 취급하는 상품입니다. SGI서울보증 심사를 거쳐 중금리로 2금융권에서 중금리 대출이 가능합니다. 중금리가 아쉽긴 하지만 햇살론보다 자격 조건이 낮아 대출 승인이 용이한 상품입니다.


    다. 미소금융


    미소금융 지원 경우 금융권에서 대출이 힘드신 서민 분들을 위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대출입니다. 전국에 있는 미소금융지점 및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 조건 및 자격

    아무래도 금융권마다 조건과 자격이 다르다 보니 이를 하나하나 알아보는데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다면 서민금융진흥원 혹은 전문 대출상담사와 상담을 통해 알아 보셔야 합니다.

    가. 햇살론 조건 및 자격


    대표적인 서민 대출 햇살론은 기본적으로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여야 가능합니다. 게다가 연소득도 3,500만원 이하여야 자격이 갖춰집니다.

    사실 4대 보험 직장인 대상으로만 시행되었던 햇살론의 한계때문에 햇살론17 출시가 새롭게 되었습니다. 금리가 17%대로 높지만 조건은 기존 햇살론보다 낮아 인기가 좋은 상품입니다.


    나. 사잇돌 대출 조건 및 자격


    사잇돌 대출 조건은 신용등급 8등급 이상입니다. 다만 직장이 재직 중이거나 사업 운영 혹은 연금 소득이 있어야 하며 800~1500만원 정도의 연소득이면 충분합니다. 그러나 햇살론 보다는 금리가 높습니다.

    다. 미소금융 조건 및 자격


    햇살론과 마찬가지로 미소금융 조건은 6등급 이하입니다. 추가로 기초 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경우만 자격이 됩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 은행 종류

    앞서 소개 시켜 드린 상품마다 대출 받으실 수 있는 은행이 다르답니다. 햇살론의 경우엔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그리고 2금융권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


    사잇돌 대출은 저축은행이라면 어느 곳이든지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저축은행 중앙회 홈페이지 들어 가시면 저축은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 지원은 서민금융지원통합센터나 미소금융 지점에서 신청이 가능 하십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 은행 종류

    앞서 여러번 언급 되었던 서민금융진흥원은 서민 금융생활 지원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현재는 햇살론과 미소금융 업무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는 신용 보증 업무 및 소액금융제대를 운영하고 개인의 채무조정 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채무 때문에 걱정이시라면 꼭 채무조정 절차 알아 보시면 좋겠습니다.

    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는 관련 기관들을 통합하여 관리 하기 위한 곳입니다. 그러므로 서민 대출 관련 업무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1397)에서 알아 보시면 편리 하시겠죠.


    오늘은 정부지원서민대출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현재 가게 부채율이 많이 올랐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그만큼 경제가 어려워져 서민들이 자금 운용이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럴 때마다 서민 대출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햇살론, 사잇돌대출, 미소금융과 같이 서민 대출 상품 알아 보시어 최대한 낮은 금리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꼭 읽어 봐야할 글


    [금융 알짜배기] - 2020년 버팀목 전세대출 금리 및 신청자격 알아보기

    [금융 알짜배기] - 2020년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금융 알짜배기] - 2020년 LH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절차 알아보기

    [금융 알짜배기] - 2020년 여러분의 대출한도를 결정하는 요인들은 무엇이 있을까? (대출한도 높이기)

    [금융 알짜배기] -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은 무엇인가? 필요조건 및 신청방법 확인하기!

    [금융 알짜배기] - 2020년 보금자리론 대출 종류 및 조건 알아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