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희망두배통장 10만 원 1+1

     

    청년희망두배통장 정보 정리

    청년희망두배통장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에서 저소득층 청년을 위해 자산형성 지원 목적으로 청년희망두배통장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시 예산 및 시민 후원금으로 운영되며 2년 혹은 3년 동안 매월 일정 금액 저축하면 동일한 금액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그동안 단순 저축 및 적금으로 목돈 마련이 어려웠던 청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청년 저축계좌, 희망키움 통장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그렇다면 청년희망 두배 통장 신청대상 등 다양한 내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청년희망두배통장 무엇인가?

    교육비, 주거비, 결혼자금, 창업 및 운영자금을 목적으로 신청할 수 있는 청년희망 두배 통장은 매월 근로소득을 저축하면 그에 상응하는 동일 금액을 적립해주는 통장입니다.

     

    이러한 목적은 계획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단순 용돈 수단으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납입금액 또한 10만 원 및 15만 원으로 제한되어 있어 무제한으로 저축할 수 없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저축목적

     

    청년희망두배통장 신청대상

    해당 제도를 신청하기 위해 만 18세 이상 및 만 34세 이하 서울 거주자여야 합니다. 게다가 근로자를 위한 정책으로 고정 수입이 있어야 하며 본인 소득금액이 세전 월 220만 원으로 제한됩니다. (현재는 코로나 19로 인해 월 237만 원으로 완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이 바로 기준 중위소득 입니다. 부양의무자인 부모 및 배우자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 소득 80% 이하로 책정되어야 합니다. 이는 부양의무자와 함께 살고 있지 않아도 꼭 충족해야 하는 조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0년도 기준중위소득

     

    청년희망두배통장 지원내용

    청년희망 두배 통장은 적립 개시 날부터 2년 혹은 3년 동안 저축할 수 있습니다. 본인 저축액 및 근로장려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원내용

     

    매월 적립 시 근로자와 동일한 금액으로 장려금이 지급됩니다.

     

    가령 2년 동안 10만 원씩 저축했다면 총적립금은 480만 원+이자가 됩니다. 그리고 3년 동안 저축했다면 720만 원+이자가 되는 것이죠. 생각보다 괜찮은 목돈이 나오니 꼭 신청해야 하겠습니다.

     

    주의사항

     

    만일 중간에 저축을 하지 않는다면 지원이 중지됩니다. 정확한 기준은 연속 3회 이상 혹은 2~3년 중 7회 이상 저축하지 않는다면 이에 해당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연 1회 개시되는 금융교육을 이수하지 않으면 이 또한 중도해지 사항에 해당이 됩니다.

     

     

    또한 서울시 거주자를 위한 제도라 타 시, 도로 거주지 이전하면 약정 의무 위반에 해당이 되기 때문에 지원이 중도해지됩니다.

     

    지급 과정

    가장 먼저 신청하기 전에 적립금 사용 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실제로 서울시에서 조사 결과 청년 통장 적립금 사용 용도 중 주거가 가장 높았으며 계획과 달리 결혼, 창업 자금에 사용하는 용도는 비교적 적었다고 합니다.

     

     

    물론 계획대로 100% 목돈을 사용할 수 없지만 어느 정도 근접하게 적립금 사용 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후 사례관리기관 및 서울시 복지재단을 통해 자격 여부를 확인하고 승인이 되었다면 적립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신청절차

     

    오늘 포스팅은 청년희망 두배 통장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후 희망키움 통장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알아보기

    [국가복지] - 일자리 안정자금 내용 및 신청대상 알아보기 (2020년 최신)

    [국가복지]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소개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국가복지] - 청년 주거급여 신청자격 및 지원내용 정리

    [금융 알짜배기] - 적금 이자높은 은행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