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 이자높은 은행 총정리


    적금 이자높은 은행 - 1, 2금융권 

    적금 이자높은 은행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어렸을 때부터 예금을 들었던 분이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적금일 겁니다. 예금과 적금은 비슷하면서 그 성격이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적금이 금리가 높습니다.



    그렇다면 적금 이자높은 은행 상품 정리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2금융권인 상호 저축은행 또한 적금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적금 이자높은 은행 정보


    적금 정의

    예금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저축 입니다. 입출금이 자유로워 본인이 원할 때 언제든지 넣고 뺄 수가 있죠. 하지만 은행 입장에서 고객이 저축금액을 그대로 두는 것이 자산의 유동성이 있어 유리합니다.

    따라서 적금 개념을 도입하여 예금보다 이자는 높게 쳐주나 매월 일정 금액을 납입할 수 있도록 조건을 걸어 두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입기간이 지나면 목돈으로 돌려줍니다.

    적금 이자높은 은행 - 1금융권

    적금 이자높은 은행 1금융


    모네타 홈페이지 통해서 검색한 세전금리 순 은행 순위입니다. 1순위는 우리은행에서 운영하는 "우리 Magic 적금"이며 금리가 5.70% 입니다.


    자세히 보면 그 외 은행에 비해 상당히 금리가 높은 편인데 이는 현대카드를 사용하는 등 조건이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러조건을 보고 본인에게 맞는 적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적금 이자높은 은행은 SC제일은행, 씨티은행, 우체국 등 순서 입니다. 1위를 제외하고 대체로 1% 내외 혹은 그 미만 수준 이네요.


    적금 이자높은 은행 - 2금융권

    적금 이자높은 은행 2금융


    상호저축은행 2금융권 순위 입니다. 대체로 2%를 웃돌아 1금융권 1순위를 제외하고 금리가 2배 수준 입니다. 하지만 이자가 예전보다 상당히 낮아진 모양입니다. 1년 기준으로 10만원씩 적금을 부으면 최고 12,153,972원 세후금액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적금 이자높은 은행 - 신협

    적금 이자높은 은행 신협


    마지막으로 2금융권 중에 신용협동조합, 신협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호 및 공주 신협 경우 아이 관련 상품으로 5.5% 높은 금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는 아동수당을 받아야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금융권 별 적금 이자 순위를 살펴 보았습니다. 확실히 1금융권은 금리가 상당히 낮으며 상호저축은행, 신협 순으로 높았습니다. 금융상품 뿐만 아니라 적금상품 또한 2금융권이 유리해지고 있네요.


    유용한 정보

     - 힘드림론 조건 및 신청방법까지 모두 정리 해봤어요

     - 햇살론17 취급은행 및 서류조건 2020 가이드

     - 무직자 무서류 주부대출 받기

     - 기대출 과다자 300만원 대출 쉽게 받는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