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극저신용대출 지원 내용 및 신청방법 확인

    경기 극저신용대출 알아보기

    경기 극저신용대출은 경기도에서 출범한 사업입니다. 아무래도 신용등급이 낮다면 대출 받기가 쉽지 않고 최악의 경우 고금리 금융상품까지 알아보는 분이 있죠.

    그러한 상황을 예방하고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경기도민에게 저금리 생계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현재 3차까지 진행중에 있습니다.

    3가지 종류로 구분되기 때문에 본인 조건에 알맞는 상품을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경기 극저신용대출 내용 및 신청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정보경기 극저신용대출 3차 지원


    경기 극저신용대출 개요

    해당 금융상품은 고금리 이용자 대출, 2030 청년대출, 심사대출 총 3가지로 나뉘어 출시 되었습니다. 따라서 각 상품별로 지원대상, 진행절차, 필요서류가 다릅니다.


    다만 공통적으로 1% 금리, 최대 300만원 한도까지 받을 수 있으며 7등급 이하 신용등급 경기도 거주자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대출심사가 끝나면 12월 중으로 실행 될 예정입니다.


    고금리 대출 이용자

    현재 대부업체 혹은 2금융권(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20% 이상 고금리의 상품을 이용중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여부확인 후 필요서류를 현장에 제출하면 수행기관을 통해 심사에 들어갑니다. 이후 승인이 되면 대출실행됩니다.



    공통적으로 필요한 서류는 주민등록 초본, 통장, 신분증 사본 등 입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신용등급


    2030 청년 대출

    만 19세 ~ 39세 청년이 받을 수 있는 2030 청년 대출 입니다.

    참고로 지원대상 확인 및 현장 서류 제출 후 금융복지상담을 받아야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만일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를 통해 금융복지상담을 받지 않으면 대출받을 수 없으므로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청년


    심사대출

    만 19세 이상이라면 받아볼 수 있는 심사대출 입니다.

    필요 자격은 20% 넘는 고금리 대출 사용자 입니다. 필수서류와 추가서류가 나뉘어 있는데 추가서류는 선택사항이니 참고 하세요.


    경기 극저신용대출 심사


    경기 극저신용대출 신청방법

    그렇다면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일단 온라인이 아닌 직접 방문 현장접수 입니다. 따라서 신청자 본인이 가야하며 신분증 등 필요서류를 지참하고 신용등급 조회 후 심사가 이행되는 절차 입니다.



    장소는 사진으로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 하셔서 방문하면 됩니다.


    현장접수 장소


    현장접수 신청일정

    출생연도 끝자리가 홀수라면 홀수 일자에 접수가 가능합니다. 반대로 짝수라면 짝수 일자에 접수가 가능합니다. 다만 일정 날짜가 지나면 출생연도 무관하게 진행되니 참고 하세요.

    주의사항

    신용등급 7등급 이하 기준은 KCB올크레딧 혹은 NICE평가정보로 합니다.

    또한 1차, 2차, 3차 신청하여 대출을 이미 받았거나 취소한 분은 추후 신청이 불가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지원금 사업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