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프리랜서 지원금 알아보기

    코로나 프리랜서 지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코로나 프리랜서 지원금은 정부차원에서 일자리 감소로 인해 지원대상 사각지대에 놓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및 프리랜서를 위해 마련된 제도 입니다.

    기본적으로 50만원 받을 수 있으며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금 지급합니다. 커뮤니티 따르면 기존 150만원 지원금 더불어 추가 서류 제출없이 50만원을 추가 지급 받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코로나 재확산으로 피해를 입어 소득 감소 사실을 입증한 신규 지원대상 20만명에 한해 월 50만원씩 3개월, 최대 150만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 한다고 공지했습니다.


    코로나 프리랜서 지원금 자격코로나 프리랜서 지원금


    코로나 프리랜서 지원금 지급대상

    이전에 고용노동부에 공지한 내용을 토대로 아래 내용과 같이 포스팅을 정리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대상 기준에 맞는다고 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거나, 대상에 해당이 되지 않더라도 지원 받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먼저 근로자 형태로 근무를하고 있지만 계약형식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 근로기준법을 적용받지 않은 자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보험설계사, 방문강사, 대출모집인, 신용카드모집인 등이 있습니다.

    프리랜서

    어느 소속에 한정되어 있지 않고 업무, 프로젝트가 있을 때마다 계약을 맺어 독립적인 일을 수행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지급대상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및 프리랜서 50만명은 이미 150만원 지급을 받아도 별도 추가 서류없이 지원금 50만원이 추가 지급 됩니다.

    이후 신규 신청자 경우 전년도 소득 5천만원 이하면서, 당년도 8월 혹은 9월 소득이 비교 대상 기간 대비 25%이상 감소 했다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점은 전년도 vs 당년도 매출은 월 상관없이 본인에게 유리하게 적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 신청방법

    고용안정지원금 사이트 접속하면 코로나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기준으로 올해 11월 지급이 완료 예정이며 3차 지원금은 신청 일 확정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프리랜서 지원금 사이트고용안정지원금


    이후 본인의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미 말씀 드렸듯이 따로 추가 서류 제출할 필요없이 지원금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긴급복지 지원제도, 취업성공패키지, 청년특별구직지원금 등 유사한 사업에 이미 수혜를 받았다면 중복 지원이 불가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유용한 정보

    [국가복지] - 경기도 화성시 무상교통 지원 청소년 대상 시행 정보

    [국가복지] -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받고 부담 덜자

    [국가복지] - 일자리 안정자금 내용 및 신청대상 알아보기 (2020년 최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