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받고 부담 덜자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받고 부담 덜자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사업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소규모로 사업장을 운영 중이라면 근무중인 근로자 사회보험료를 국가에서 일부 지원해주는 정책입니다

    이는 비교적 부담이 클 수 있는 보험료를 지원해줌으로써 근로자가 사회보험 사각지대에 벗어날 수 있도록 도모하기 위함이 목적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어떤 조건이 있고 얼마나 지원해주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정보


    두루누리 사회보험 정책

    사업장 소속 근로자 고용보험 및 국민연금을 일부 지원해주는 두루누리 사회보험은 근로자 명수가 10명 미만, 월평균 보수는 215만원 이하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조건에 해당이 되어 선정 되었다면 최대 90%까지 최장 36개월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조건

    근로자 수는 10명 미만, 월평균 급여가 215만원 이하여야 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휴가, 육아휴직 중인 근로자는 근로자 수에 제외가 되며 급여의 경우 비과세 소득까지 제한 금액 입니다.


    제외사항

    만약 하기 기준 중 단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대상자 제외가 되므로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 사업주 전년도 재산 과세표준액 합 6억원 이상인 경우
    - 근로자 전년도 근로소득 2,838만원 이상인 경우
    - 근로자 전년도 근로소득 외 종합소득 연간 2,100만원 이상인 경우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금액

    만일 신규 가입자면서 5인 미만 사업장이라면 90%를, 10명 미만이라면 80%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기존 가입자는 10면 미만 사업장 시 30%까지 지원받습니다.


    신청을 하고나서 대상자가 되면 익월 보험료 부터 지원금 지급하게 됩니다.


    신규 가입자 (사업자 지원액)

    5인 미만의 사업장은 90%까지 지원되는데 월평균 급여 200만원 기준 월 99,900원 받을 수 있습니다. 10명 미만이면 80%고 월 88,800원 지원 받습니다.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사업주


    신규 가입자 (근로자 지원액)

    근로자는 5인 미만 사업장에서 90% 지원 받을 시 월 95,400원, 10명 미만 사업장이면 80% 지원 받아 월 84,800원 입니다.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근로자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조회

    실제로 신청 전에 사업주가 지원 대상이 되는지, 된다면 얼마나 지급받을 수 있는지 [두루누리 계산기]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접속 후에 다음 세가지에 대한 답변만 준비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상으로 계산하는 것이라 회원가입할 필요가 없으니 언제든지 활용하길 바랍니다.


    그러면 해당 과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두루누리 공식 홈페이지] 접속하면 가장 먼저 근로자수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이후 직원이 받는 월평균 보수를 확인 해줍니다.



    지원금액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보다더 정확한 월평균 보수를 입력합니다.



    저는 179만원을 예로 입력했는데 모의계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모의결과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신청

    이렇게 지원조건까지 만족한다면 이제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신청하면 됩니다.

    다만 모의계산과 다르게 이는 실제로 신청하기 때문에 사업주 명의로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없지만 상황에 따라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두루누리 보험료 신청 홈페이지] 접속하여 두루누리 보험료지원 항목을 클릭 하도록 합니다.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신청


    이후 본인의 사업장 정보를 확인하고 근로자수를 입력하면 신청완료할 수 있습니다.



    추후 추가 서류가 필요하다면 연락이 올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