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현재 경제 상황이 많이 악화된 가운데 피해를 보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해 기업은행에서 초저금리 상품을 출시 했습니다. 이는 긴급운영 및 경영안정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보증기관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기업은행 뿐만 아니라 초저금리 상품을 여러 은행에서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으니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썸네일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 자격조건


    일단 기업은행에서 바로 받는 것이 아니라 보증기관에서 따로 보증서를 발급받아야 신청할 수 있는 상품 입니다.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특별기업은행 특별대출



    만일 신용보증기금 그리고 기술보증기금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아 승인이 되었다면 최대 1억원 이내 선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 받았다면 5천만원 내에서 받을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한도의 경우 고정된 것이 아니라 신청한 분의 신용등급, 매출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 점은 당연히 알고 계시겠죠? 물론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긴급자금을 지원하는 은행이 많지만 그 중 특히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은 규모가 가장 큰 정부지원의 일환 상품입니다.




    다만 신용등급이 낮다면 대출 거절 가능성이 높은데요. 적어도 신용등급 4등급 이상이어야 문제없이 승인이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혹시 자격이 안된다면 다른 상품도 함께 알아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지원방안코로나19 대응 금융 지원 방안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 대체방안


    혹시라도 기업은행 상품 이용이 어렵다면 대체방안으로 2가지 상품을 알려 드릴게요.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현재 코로나로 인해 매출 감소가 증빙이 되면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 입니다. 한도 최대 7천만원 이내에서 받을 수 있고 금리는 최저 1.5% 적용 받습니다.

    그 외에 자세한 내용은 관련글을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은 무엇인가? 필요조건 및 신청방법 확인하기!

    [금융 알짜배기] -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알아 보세요.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최대 20배금융지원 확대



    미소금융 금융상품

    미소금융 또한 또다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6등급 이하 자영업자도 신청할 수 있으며 4.5% 금리로 최대 2천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어느정도 규모가 되어야 보증서 발급 조건이 될 수 있으므로 관련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미소금융 생계자금 성실상환자, 교육비지원, 취약계층 자립자금

    [금융 알짜배기] - 최신판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조건, 은행 모두 알아 보세요. (햇살론 포함)


    현재 기업은행에서 진행하는 초저금리 금융상품은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연장은 은행 소관마다 다르니 꼭 영업지점에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일반



    현재 금리는 1.47%로 최저 고정금리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대 금리는 최대 3년간 적용이 되며 해당 기한이 지나가면 정상금리로 산정되니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현 시점에서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은 실행시점부터 시장금리가 적용됩니다. 정부가 지속적으로 기준금리를 낮추는 상황이라 지금만큼 유리한 상황이 없죠. 따라서 신청이 가능한 분이라면 반드시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