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오타이주 가격 및 진품 구별하는 방법


    몇 년 전부터 마라탕 등 중국음식이 유행하면서 중국 술 또한 유행 반열에 올랐죠. 고량주 뿐만 아니라 백주, 청주 등 다양한 술이 즐비 하는 중국 술은 엄청나게 수입 중입니다. 그 중에서 오늘 포스팅은 마오타이주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 합니다. 워낙 공식석상에서 자주 등장하고 소비도 많은 마오타이주는 선물로 많이 나누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 이렇게 선물로 증정하기 좋은 마오타이주 가격과 진품을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마오타이주 썸네일



    800년 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마오타이주는 중국 3개 명주라고 불릴만큼 품질이 좋은 술입니다. 뿐만 아니라 위스키나 진 처럼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명주 대열에 있기도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마오타이주도 종류가 워낙 많아 무엇을 골라야 하는지 어려움이 있는데요.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마오타이주 가격을 소개해 드릴게요.



    1. 마오타이주 - 페이티엔



    마오타이주 종류



    53도 500ml 기준으로 한화로 약 20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페이티엔 마오타이주는 유일하게 수출용으로 제조되어 판매된 상품입니다. 그러나 너무 인기가 많고 국내에서도 유통할 것을 요청한 나머지 현재는 내수에서 또한 판매되고 있는 대중적인 백주입니다.


    2. 마오타이주 - 왕즈주



    마오타이주 왕쯔주



    한국어로는 왕자주라고 불리는 마오타이주 입니다. 왕즈주 시리즈 중 오리지널로 제조된 장항형 백주입니다. 비교적 대중적이며 가격 또한 500ml 기준으로 6만원이라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53도로 도수가 높습니다.



    3. 마오타이주 - 왕즈주 흑금



    마오타이주 흑주



    마찬가지로 왕즈주 시리즈 중 흑색 빛을 가지고 있는 흑주 입니다. 독특한 색감으로 마오타이주를 즐겨 하시는 분들께 선물로 드리기 좋습니다. 가격은 53도 500ml 기준으로 약 5만원 입니다.



    4. 마오타이주 - 왕주즈 금왕자



    마오타이주 금색주



    금색 빛깔이 인상적인 마오타이 왕주즈 시리즈 금왕자입니다. 금을 워낙에 좋아하는 중국 내국인을 타겟하여 나온 술이지만 가격은 53도 500ml 기준으로 약 5만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5. 마오타이주 - 영빈주



    마오타이주 영빈주



    오늘 소개해 드린 마오타이주 중 가장 대중적이며 가장 활발히 유통되고 있는 영빈주입니다. 워낙 저렴 하기도 하여 쉽게 즐길 수 있는 술인데 500ml 기준으로 3~4만원이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항상 상상을 뛰어 넘는 나라로 유명하죠. 겉은 분명 마오타이주인데 공업용 알콜을 넣는 다든지 말도 안되는 일을 일삼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가짜 술을 구분하기 위해 진품을 구별하는 것 또한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6. 마오타이주 - 진품구별방법

    마오타이주 진품



    마오타이주에서 직접 공지한 진품구별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통법이 견고하여 가품이 나올 수 없는 한국과 다르게 중국은 유사품 개념이 없고 진품이냐 가품이냐 개념만 있습니다. 따라서 육안으로 검사해도 정말 비슷하면 구분할 방도가 없죠.


    그래도 상단 뚜껑의 겉면을 볼 때 순광 혹은 역광에 따라 글자나 로고가 짙게 보인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식별기를 통해 마치 한국 지폐처럼 무지개색으로 MOUTAI 글자가 보인다고 하네요.



    마오타이주 구별법



    가능하면 판매자에게 우선 식별할 것을 권고하고 있으며 이것 마저 힘들다면 마오타이에서 공식으로 배포하고 있는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NFC 기능을 통해 마오타이주 뚜껑에 가져다 두면 품명, 규격, 정보 등을 빠짐없이 알려 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선물로 좋고 집에서 비치하여 두기도 좋은 마오타이주는 가격도 저렴하지만 품질 또한 일품입니다. 하지만 유명한만큼 가품 또한 많은데 꼭 사전에 확인하시고 올바른 유통 경로에서 구입 하시고 좋은 술 마음껏 즐기시길 바랍니다.


    [생활 알짜배기] - 무료사주팔자보기 (Feat. 뽐뿌, 농협)

    [생활 알짜배기] - 토마토 다이어트 도움되는 효능

    [생활 알짜배기] - 국민연금 임의가입 하셔야 합니다. (가입대상 확인하기)

    [생활 알짜배기] - 암호화폐 보관 마이이더월렛 간편하게 생성하는 방법

    [생활 알짜배기] -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 어렵지 않고 쉽게 (Feat. Carful)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