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 대출 알고 계세요? 신청자격 및 금리정보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오늘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중 하나인 새희망홀씨 대출 대해새 알아 볼게요. 아무래도 서민을 위한 대출이다 보니 대부분 대출을 받으시려는 분들이 1금융권 이용이 힘드신 분들 입니다. 따라서 그 자격을 낮추기 위해 정부에서 복지차원으로 내놓은 제도인데요.



    따라서 좀 더 본인에게 맞는 정보를 알려 드리고자 오늘은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자격 및 각종 정보를 알려드리 도록 할게요.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 대출 정의

    일단 새희망홀씨 대출이 무엇인지 알아 볼까요. 정부는 서민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서 시중은행에 저소득 및 저신용 서민을 위한 금융 상품을 운영하도록 도모한 대출 중 하나 입니다. 그동안 1금융권에서 거절되어 고금리 2금융권 및 사금융권을 찾을 수 밖에 없는데 이제는 비로소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 것이죠. 이 외엗도 햇살론과 사잇돌대출이 있지만 새희망홀씨는 1금융권 대출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자격

    시중은행에서 제공하는 만큼 자격은 은행마다 기준이 다릅니다. 그리고 자격이 너무 타이트하다면 새희망홀씨2 대출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다만 대체로 1금융권에서 요구하는 평균 자격은 다음과 같답니다.


     - 근속기간이 3개월 이상 근로자

     - 연 소득으로 3천 500만 이하 혹은 신용등급이 5등급 미만이면서 연소득이 4천 500만 이하

     - 4대보험 가입된 자


    직장인 대출을 받으실 때는 반드시 재직기간, 연소득 등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문제없이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금융 알짜배기] - 직장인신용대출 2020년 추천 은행 및 금리 비교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은?

    새희망홀씨는 1금융권 중에서도 중금리에 속하는 상품입니다. 그러나 평균적으로 8% 금리로 타상품에 비해 낮은 금리를 자랑합니다. 게다가 주거래 은행 혹은 월급 통장으로 활용하고 계시다면 우대 금리 혜택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의 경우 최대 10년까지 설정하실 수 있으며 만기일시상환 혹은 분할상환을 선택하여 계획을 세우실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그리고 추가대출을 찾고 계시는 분도 있는데 이미 새희망홀씨 대출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 중 상환을 성실히 이행하시는 분들께 한하여 긴급생계대출 명목으로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또한 조건들이 시중은행에 따라 상이 하므로 꼭 사전에 확인하셔서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이란?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예를 들자면 신한은행의 경우 재직기간이 앞서 말씀드린 3개월 보다 3개월 더 긴 6개월 이며, 새희망홀씨2 상품의 경우 굳이 일을 하고 계시지 않더라도 무직자 신분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시중은행 및 신청서류

    우리가 들어 보았을 법한 모든 은행에서 새희망홀씨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보통 농협, 우리은행 등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광주은행, 전북은행, 부산은행도 해당이 됩니다.



    새희망홀씨



    다만 새희망홀씨 대출을 알아보기 전에 신청서류를 미리 알아 보고 가시는  편이 가장 편합니다. 일단 신분증은 필수이며 그 외에 재직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등 재직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와 원천징수영수증과 같이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정부지원 대출 중 하나인 새희망홀씨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은 각 시중은행에 따라 심사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 하시고 신청 하셔야 합니다. 가능한 주거래 은행에 알아 보셔서 우대혜택을 받으시길 추천 드리고 평소에 거래 실적 관리를 철저히 하여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사잇돌 대출 알아 가세요.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실무내용 포함)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17 2020년 가이드 은행 및 서류조건 확인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