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실비보험 가입방법 및 단점 / 후기까지 알아보기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방법과 함께 가지고 있는 특징, 특히 단점에 관한 내용과 후기를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우체국에서 실비보험을 따로 취급하고 있는지 모르고 있을 겁니다. 그도 그럴 것이 시중 브랜드만큼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지 않기 때문이죠.

     

    따라서 아래에 자세하게 일목요연하게 정리 했으니 꼭 꼼꼼하게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단점

    말 그대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현대, 삼성, 한화처럼 실제로 사용한 경제적 지출을 위해 가입하는 보장 입니다. 주변 동네에 아무 곳이나 내점하면 바로 가입할 수 있어 생각보다 간편 합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여느 민간 상품과 비교했을 때 단점이 부각되는 편입니다. 가령 실비 청구 시 부지급률도 민간 기업에 비해 높은 편이며 보험 담당자가 쉽게 바뀝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방법

     

     

    실제로 특정 공무원을 통해서 가입을 했는데 지역이 다른 곳으로 발령되어 다른 담당자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물론 다른 공무원도 충분히 우체국 실비보험 내용에 대해 인지하고 있겠지만 아무래도 나와 왕래가 많았던 담당자가 개인내용을 더 잘 알겠죠.

     

    당연히 민간기업도 직원이 바뀌지만 공무원 업종 특성상 더욱 요직이 자주 변동 되는 편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삼성화재, 현대해상 등과 같은 민간보험을 더욱 알아 보는 경향도 있습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방법

    이러한 단점이 있음에도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 하기로 결정 하였다면 과정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직접 주변 우체국 방문하여 가입
    2. 가입 관련 서류 작성 및 1회 보험료 즉시 납부
    3. 심사 진행 (대면 or 전화 심사), 요건 미충족 시 1회 보험료 반환
    4. 가입 승인까지 약 2주 소요

     

    직접 방문해야 한다는 점만 제외 하고는 생각보다 간단하죠?

     

     

    우체국 실비보험 후기들

    일단 서론에 말씀 드렸듯이 가입을 위해 직접 방문해야 하는 것이 부담스럽거나 번거롭습니다. 민간 기업의 경우 설계사가 내가 있는 곳까지 이동하여 가입을 도와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보험금 청구는 앱을 통해서 손쉽게 할 수 있어서 비교적 간편한 편입니다.

     

    그리고 부지급률이 높다고 하더라도 이건 통계 수치일 뿐 실제로 거절된 경우는 보질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우체국 실손보험 가입 가격이 낮다보니 승인률이 낮다고 와전된 거 같네요.

     

    워낙 가격이 저렴하고 소액이면 신청절차가 간편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 거절 사유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상품에 가입하고 싶은데 거절이 왜 되는 걸까요? 이는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 보험가입 시 제한이 되는 질병을 현재 앓고 있는 자
    • 보허가입 시 제한이 되는 약을 현재 복용하고 있는 자
    • 가입자 나이가 많은 경우

     

    보통은 위와 같은 3가지 이유로 거절이 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보험금 청구방법

    일반적으로 알려진 청구방법은 총 5가지 입니다. 직접 방문을 하거나, 우편으로 접수 하거나, 팩스로 접수 하거나, 인터넷 혹은 스마트폰으로 접수하는 방법이죠.

     

    요즘은 누구나 스마트폰을 쓰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청구방법이 가장 간편 합니다. 서류는 카메라 스캔으로 촬영하여 보낼 수 있고 따로 작성할 서류가 필요 없기 때문이죠.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아이폰 앱 다운로드]

     

    이 외에도 다양한 금융상품을 둘러 볼 수 있으니 꼭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 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배당 급여 실손의료비 우체국 보험

    대표적으로 우체국 실비보험으로 잘 알려진 상품은 [무배당 급여 실손 의료비 보험] 입니다.

     

     

     

    워낙 가입 가격도 낮고 최대 5,000만원(입통원 합산) 보장하기 때문이죠. 참고로 통원은 회당 최대 20만원 지원 입니다.

     

    게다가 주계약, 비급여 특약을 기본적으로 가입하기 때문에 보장 공백을 최소로 줄일 수 있어서 알뜰한 상품 입니다. 근로소득자라면 납입보험료 최대 12%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알고 계세요? 신청자격 및 금리정보

    >>저신용 무직자 대출 쉽게 받는 방법 (등급별 대출 받는 방법)

    >>경기 극저신용대출 지원 내용 및 신청방법 확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