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버팀목 전세대출 금리 및 신청자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2020년 버팀목 전세대출 금리 및 신청자격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대출하면 나쁜 의미로만 받아 들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사회초년생의 경우 바닥부터 시작하시려는 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 중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사회적 복지 개념의 대출은 금리가 훨씬 싸서 시중의 대출 금리와 비교가 되지 않게 낮은 가격으로 대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0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그 중 특히 효율적으로 본인의 자산을 운용할 수 있는 대출 중 대표적인 상품이 버팀목 전세대출 입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 필요 없어도 무조건


    버팀목 전세대출은 시중 금리보다 매우 저렴하여 유명한 대출입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대출을 받으면 금리가 3~4% 많게는 5%까지 오르는데요.


    버팀목 전세대출 금리는 2.3%~2.9%로 매우 낮아 일반 은행 최저금리에도 못 미치는 금리입니다. 당연히 정부에서 만든 대출이기 때문에 시중 금리보다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주택금융공사 공공기관이 지급보증 해주어 절대적으로 낮을 수 밖에 없는거죠.


    따라서 소득없는 취준생 등 이 제도를 받아볼 수 있어서 반드시 알아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버팀목 전세대출 간단하게 알아 볼까요?


    일단 한도의 경우 최대 전세금에서 70%수준까지 대출 받을 수 있답니다. 다만 청년버팀목이거나 신혼부부버팀목일 경우 80%까지 받을 수 있어요. 혹여라도 소득이 없다면 3,000만원 정도까지 한도를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대출 기간은 기본 2년이며 금리는 2.3%~2.9%까지 책정이 됩니다. 연장은 최대 4회까지 2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2020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대출한도는 사진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수도권의 경우 최대 1억 2천만원까지 지방은 최대 8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최고 대출금 10% 이상을 상환하는 조건으로 연장이 가능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연 0.1% 금리가 가산 적용되오니 주의해야겠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 취급 은행 및 필요서류


    버팀목 전세대출의 경우 세대주 포함하여 세대원이 모두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그리고 부부라면 합산 소득이 5천만원 이하이며 신혼일 경우 6천만원 이하 소득이여야 신청 자격이 가능합니다.


    단 연봉이 3,500만원 이하라면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을 신혼부부라면 지자체 운영하고 있는 신혼부부전세대출 지원제도를 알아보는 것을 추천 합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구비서류론 일단 임차 보증금 5%이상 납입한 사실이 입증되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확정일자 받은 임대차 계약서와 주민등록등본, 등기부등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직장인이라면 소득확인서와 재직확인서도 필요하겠죠.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취급 은행과 전화번호는 아래에 나열하였습니다. 각각 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하셔서 비교하시고 가장 합리적인 대출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관련 상품은 은행마다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2020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알아 보았는데요? 아는 것이 힘이고 정보가 곧 재산이라고 혹시라도 모르셨던 분이 있으시다면 2020년에는 꼭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알아 보신 뒤에 더욱 저렴하게 받으시고 새해복도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