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시 무상교통 지원 청소년 대상 시행 정보


    경기도 화성시 무상교통 지원 청소년 대상 시행 정보

    화성시 무상교통 지원 정책이 11월 1일자로 시행되었습니다. 2020년은 만 7~18세 이하 화성시민 청소년 대상으로 시행되지만 2021년부터 점차 대상 나이를 확대 할 예정입니다.

    이는 친환경 대중교통 정책 일환으로 화성시 관내 통행 목적 시내, 마을버스 이용요금을 지원합니다. 그렇다면 화성시 무상교통 지원 받기 위한 조건 및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성시 무상교통 지원 정보


    화성시 무상교통 지원 대상

    앞서 말씀 드렸듯이 화성시에 거주하며 주민등록 기준으로 만 7~18세 청소년 대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해야하는 점은 대상자 연령을 일 단위 기준으로 계산한다는 점입니다. 가령 11월 10일 출생자라면 11월 10일부터 지원 대상 포함 됩니다.


    카드를 발급 받게 된다면 이를 선불카드 형식으로 사용하며 월단위로 교통비 정산하여 익월 대상자 계좌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지원 교통수단

    현재 화성시에서 공지한 교통은 일반 시내, 마을버스로 제한되며 좌석, 광역, 시외, 공항버스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지원내용

    화성시 무상교통 지원 경우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교통정책으로 생활 속 대중교통 활성화 목적으로 실시한 제도입니다.

    따라서 화성시 내에서 운행하는 교통비만 지원하며 다른 시로 이동하거나 반대로 다른 시에서 화성시로 오는 경우 지원되지 않으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화성시 무상교통 지원 신청절차

    2020. 9. 21일부터 온라인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신청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카드신청이 동시에 이뤄지고 카드는 입력한 주소지로 배송됩니다.


    카드등록은 마찬가지로 홈페이지 접속하여 할 수 있으며 승인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화성시 무상교통 지원 절차


    그렇다면 신청하는 절차에 대해 차례대로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성시 무상교통 지원 홈페이지 접속을 먼저 합니다. 그러면 가장 좌측에 회원가입 (카드신청)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 클릭 해줍니다.



    개인정보를 수집하기 때문에 약관동의를 해줘야 합니다.


    화성시 무상교통 지원 약관


    마지막으로 신청자 기본정보 입력하고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을 마치면 [가입 및 발급 신청 버튼] 눌러주면 됩니다.


    화성시 무상교통 지원 정보입력


    주의사항

    발급받은 카드는 소급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전용교통카드 이용내역 기준으로 정산 지급이 됩니다. 따라서 현금, 전용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 이용을 하면 지원 받을 수 없게 됩니다.


    또한 만일 본인이 아닌 타인이 부당하게 사용한다면 이는 즉시 지급중지 사유가 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기초생활수급자라면 수급비 중지 혹은 감액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사회복지 담당과와 우선 상담하여 교통카드를 신청해야 합니다.


    다른 국가복지 알아보기

    [국가복지] - 재난적 의료비 지원 무엇이 있는지 내용 정리

    [국가복지]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소개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국가복지] - 실업급여 받으면서 알바 할 수 있을까? (실업급여 조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