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콩 효능


    병아리콩 효능

    혹시 병아리콩 효능 대해서 들어 보셨나요. 워낙 다이어트 하면 빠질 수 없는 음식이라 여성분은 모두 아실지도 모릅니다. 이집트 콩으로 불리우는 병아리콩은 지중해, 인도, 중앙아시아 요리에서 많이 사용 되고 있는데요.


    병아리콩 효능으로 비타민B1 뿐만 아니라 비타민C, 칼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L-아르기닌 성분으로 신진대사 촉진하여 자연스럽게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는 것이죠. 또한 기관지염, 변비, 복부팽창에 좋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즐겨 드시고 있습니다.



    병아리콩 효능 썸네일병아리콩 효능


    1. 병아리콩 효능 - 성분

    병아리콩에 단백질이 많기 때문에 운동할 때 섭취하면 좋습니다. 식이섬유 및 비타민 E, 칼슘, 미네랄 등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식단에 활용하기 아주 좋죠. 칼로리도 낮을 뿐더러 고혈압, 당뇨, 혈관 개선에 좋기 때문에 혈관질환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병아리콩 효능으로 섬유질과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섭취하기 효과적 입니다. 게다가 100g 기준으로 170칼로리 밖에 안되어 체중감량에 좋죠.


    병아리콩 효능 단백질병아리콩 효능 함유된 성분



    여느 콩과류가 그러하듯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은 우유에 여섯배나 있어 골다공증 환자가 섭취하는데 추천 합니다. 또한 미네랄, 마그네슘 등을 통해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 도움으로 주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환영 받고 있죠.



    병아리콩 효능 철분병아리콩 효능 영양소



    뿐만 아니라 병아리콩에 철분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는 인간의 혈액을 형성하는데 필요한 성분이며 에너지 생성 및 피로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빈혈이 있거나 만성 피로에 시달리면 병아리콩을 드시면 좋습니다.





    게다가 병아리콩에 들어 있는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특히 좋습니다.



    병아리콩 효능 00병아리콩 효능 영양소



    아미노산 일종인 L-아르기닌은 산화질소 생성을 통해 혈관 개선에 도움을 주므로 남성분 정력에 좋죠. 고혈압, 당뇨 등에 좋은 효능으로 알려진 병아리콩은 남성, 여성 분 모두 드시기 좋은 식품 입니다.




    여느 다이어트 식품은 식이섬유가 풍부해도 영양소가 부족하기 마련인데 병아리콩은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팔방미인 같은 식품입니다.



    병아리콩 효능 02병아리콩 효능 섭취방법


    2. 병아리콩 효능 - 섭취방법

    병아리콩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일단 병아리콩은 껍질이 비교적 단단하여 30분정도 쪄 둔 후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찐 병아리콩은 수분을 머금어 크기가 2배로 커지며 특히 병아리콩에는 수용성인 이소플라본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쪄서 드시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이렇게 준비된 병아리콩은 우유에 갈거나 샐러드 등에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루로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드실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병아리콩 효능 03병아리콩 효능 화장품



    병아리콩은 비단 섭취 용도 뿐만 아니라 분말로 만들어 피부 연고 대용으로 쓸 수 있습니다. 피부 트러블에 특히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마스크 팩 대신에 쓰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병아리콩과 함께 강황, 꿀, 레몬주스 등을 함께 곁들여 팩을 만들면 여드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호박, 바나나 반개와 함께 갈아 몸에 바르면 스크럽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병아리콩 효능 04병아리콩 효능 선별 및 부작용


    3. 병아리콩 효능 - 선별방법 및 부작용

    병아리콩 같은 경우 크기 및 색에 따라 영양성분이 다른데, 크기가 작을수록, 색이 짙을수록 식이섬유 및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주의해야 하는 부분은 바로 옥살산 성분인데 이는 체질에 따라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신장결석, 통품이 있다면 반드시 적정량 유지하여 드셔야 합니다.



    병아리콩 효능 마무리병아리콩 효능 마치며



    오늘은 병아리콩 효능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정보도 함께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브로콜리 데치기 방법 및 효능

    브로콜리는 녹색 채소로 건강한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녹색 꽃양배추 라고 불리는 이 채소 경우 수프, 샐러드, 각종 음식에 빠지지 않는 음식 입니다. 물론 방법은 여러가지지만 한국은

    every-suggestion.tistory.com

     

     

    무화과 효능 심혈관 질환에 특히 좋다

    무화과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뽕나무과로 잘 알려진 이 열매는 지중해가 원산 입니다. 4가지 종류나 있어 정말 독특한데 우리나라에서 먹는 열매는 산페드로형 및 보통형으로 유통되고 있답니�

    every-suggestion.tistory.com

     

     

    약콩 효능

    약콩 효능 및 섭취방법 약콩은 대표적인 블랙푸드 식품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콩은 다른 말로 쥐눈이콩으로 불리며 독성이 없기 때문에 장기 섭취해도 몸에 무리가 없는 �

    every-suggestion.tistory.com


    '건강 알짜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약효과, 플라시보 효과 알아 보자  (0) 2020.08.28
    노시보 효과 모든 정보  (0) 2020.08.27
    보리수 효능 영양만점  (0) 2020.08.20
    비맥스 액티브정 알고 드셔야 합니다  (0) 2020.08.18
    쿠싱증후군  (0) 2020.08.1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