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수 효능 영양만점


    보리수 효능

    혹시 보리수 효능 대해서 들어 보셨나요? 사실 보리수는 우리나라에서 잘못 알려진 사실 중 하나 입니다. 나무라고 알고 있는 분도 있고 보리수를 어린 시절에 드신 분도 있을 테고 즐겨 부르던 동요에서 나올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 모든 보리수는 다 다른 나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찾는 보리수 효능 대해서 제대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리수 효능 썸네일보리수 효능


    1. 보리수 효능 - 정의

    일단 가장 먼저 보리수가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불교에서 자주 언급되는 보리수는 뽕나무과 입니다. 붓다가 보리수 아래에서 만물의 이치를 깨달은 바가 있어 종교적인 심성이 짙은 것이죠.


    인도, 중국어에서 깨달음을 의미하는 보리와 나무 수가 더하여 보리수가 된 것입니다. 사실 우리나라로 넘어 오면서 이를 그대로 중국 발음으로 보리수라고 지칭 하려고 했지만 이미 보리수가 있기 때문에 인도보리수 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흔히 사찰에서 볼 수 있는 보리수는 우리가 알고 있는 보리수가 아닙니다. 과거 인도에서 불교를 받아들인 중국이 아열대성 식물인 인도보리수를 심을 수가 없어 그와 비슷한 나무를 심게 되었습니다. 그 나무는 보리자 나무로 피나무의 일종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나라가 중국에서 불교를 받아 들일 때 보리자 나무와 함께 받아들여 이를 사찰에 심게 된 것이죠.



    보리수 효능 01보리수 효능 정의


    2. 보리수 효능 - 성분

    보리수 열매 효능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워낙 비타민 A, C, E와 미네랄, 칼슘, 철분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죠. 게다가 인간의 신체에 항산화제 작용하며 토마토에 많이 들어 있는 리코펜도 풍부하게 있어 면역력 향상에 아주 좋습니다.

    참고로 보리수 열매에는 토마토에 비해 리코펜이 10배 정도 들어 있습니다.


    보리수 효능 02보리수 효능 성분



    보리수 효능은 소화, 지혈, 천식, 원기회복에 아주 탁월합니다. 앞서 말씀 드린 성분 덕분에 보리수를 섭취함으로써 콜레스테롤 개선으로 심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그리고 항산화제 역할을 해주는 덕분에 각종 암 예방에도 좋죠.



    칼슘 덕분에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리코펜이 지혈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천식 등 호흡기 질환 완화에도 좋으며 원기회복을 위해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보리수 효능 03보리수 효능 부작용


    3. 보리수 효능 - 부작용

    이렇게 몸에 좋은 보리수, 과연 부작용은 있을까요? 모든 음식이 그렇듯이 만일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닏다. 게다가 리코펜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피부색이 붉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보리수는 10월에 제철이며 그냥 섭취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과일주, 효소, 차로 만들어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은 마치며 그 외에 유용한 정보 함께 확인 하세요.

     

    새우 효능

    새우 효능 혹시 새우 효능 알고 계시나요? 속은 보드랍고 겉은 오도독 식감이 예술인 새우는 한국에서 대하, 분홍새우, 꽃새우, 참새우 등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잘 �

    every-suggestion.tistory.com

     

     

    약콩 효능

    약콩 효능 및 섭취방법 약콩은 대표적인 블랙푸드 식품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콩은 다른 말로 쥐눈이콩으로 불리며 독성이 없기 때문에 장기 섭취해도 몸에 무리가 없는 �

    every-suggestion.tistory.com

     

     

    호두기름 효능

    호두기름 효능 및 섭취방법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로 기름을 짜내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원리로 호두도 기름으로 만들어 섭취

    every-suggestion.tistory.com


    '건강 알짜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시보 효과 모든 정보  (0) 2020.08.27
    병아리콩 효능  (0) 2020.08.21
    비맥스 액티브정 알고 드셔야 합니다  (0) 2020.08.18
    쿠싱증후군  (0) 2020.08.13
    새우 효능  (0) 2020.08.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