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싱증후군


    쿠싱증후군 증상 및 원인

    혹시 쿠싱증후군 대해서 들어 보셨나요. 요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증후군인데요.

    우리 몸은 외부에 대비하여 밸런스를 유지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데 당류코르티코이드 호르몬이 다량 노출되면 쿠싱증후군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는 부신이라는 내분비 기관에서 생성하는 물질 중 하나 입니다.


    이렇게 다량 생성하게 되는 이유는 다양한데 성분도 모르는 채 쿠시증후군이 발생하는지도 모르고 예방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쿠싱증후군 증상 및 원인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쿠싱증후군 썸네일


    1. 쿠싱증후군 - 원인

    도대체 쿠싱증후군은 왜 생기는 것 일까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우리 몸에 당류코르티코이드 다량 노출되거나 외부로부터 당류코르티코이드 성분이 들어간 것을 너무 많이 섭취했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쿠싱증후군 연예인



    특히 부신에서 우리 몸이 필요한 것 이상으로 당류코르티코이드를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가장 첫번째 이유로, 뇌하수체에서 부신피질자극호르몬을 분비 하라고 명령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부신에서 호르몬을 다량 생성하는 것이죠.


    두 번째로 부신에 종양이 발생하여 과다 생성되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뇌하수체, 부신을 제외한 다른 신체부위에서 종양이 생겨 그 결과 부신에서 호르몬을 다량 생성하는 경우입니다.



    이 모두 쿠싱증후군과 관련된 원인이죠.



    쿠싱증후군 아이


    2. 쿠싱증후군 - 치료

    그러면 쿠싱증후군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가장 잘 알려진 방법으로 당류코르티코이드를 줄이는 약을 복용하는 치료입니다. 다만 약물 치료는 장기간으로 갈수록 위험하기 때문에 상태가 호전이 되면 끊어야 합니다. 또한 부신에 종양이 생긴 경우라면 반드시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이따금씩 부신에 생긴 종양을 제거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이러한 특수한 때는 약물 치료와 병행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질병 증상 및 예방법 알아 보세요.


     

    사이토카인 폭풍 증상 및 예방

    사이토카인 폭풍 위협 사이토카인 폭풍 질병이 현재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면역체계와 관련된 질병으로 바이러스에 취약해지는 현상을 의미 합니다. 면역체계가 약해지면 현재 문제 되고

    every-suggestion.tistory.com

     

     

    임파선암 증상

    면역기관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대표적인 암 중 하나가 바로 임파선암 증상 입니다. 림프종 및 림프암과 더불어 발생하는 대표적인 면역 관련 암이죠. 자주 들어보지 못했던 부위라 임파선이

    every-suggestion.tistory.com

     

     

    경동맥 협착증 정의

    경동맥 협착증이 화두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 많은데요. 이를 알기 전에 우선 경동맥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동맥은 많이 들어 보았지만 경동맥은 안면 및 두개골 안으로 지나는 ��

    every-suggestion.tistory.com

     

    무지외반증 증상 및 원인 알아보자

    오늘은 지난번 거북목 증후군 이어 무지외반증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알려진 질병은 아니라 처음 들어본 분도 많을 겁니다. 이는 신발 사이즈가 작은데도 패션을 위해 일부로 신

    every-suggestion.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