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특례보증 알아보고 정리해요


    햇살론17 특례보증 정리

    햇살론17 특례보증은 제휴된 은행에서 기존 햇살론17 이용이 힘들거나 서류 제출이 어려운 분을 위해 마련된 특별 제도입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통해 추가심사를 받게 되며 승인 시 보증을 받아 은행에 신청하는 방식입니다. 전국에 위치한 센터를 통해 보증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햇살론17 특례보증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햇살론17 정보는 이전 포스팅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 내용햇살론17 특례보증


    햇살론17 특례보증 내용

    앞서 말씀드렸듯이 증빙서류 제출이 힘들거나 시중은행에서 해당 상품 이용이 불가할 때 특례보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 햇살론17과 마찬가지로 연 17.9% 금리 입니다. 최장 5년동안 원리금균등상환방법을 채택하고 있죠.



    다만 대출최대한도 경우 기존보다 2배 수준인 1,400 만원 입니다.


    - 대출금리 : 연 17.9%

    - 대출한도 : 최대 1,400만원

    - 대출기간 : 최장 5년기간

    - 대출자격 : 은행이용 불가 및 서류제출 힘든 자


    대출금리

    금리는 상품이름 그대로 17.9%입니다. 고정금리로 중금리에 해당되는 수치인데 1년간 성실하게 상환을 이행하면 우대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는 대출기간마다 다릅니다. (3년, 연간 2.5%, 5년, 연간 1% 우대)

    대출한도

    기존 상품보다 2배 높은 1,400 만원 입니다. 물론 누구나 최대한도 가능한 것은 아니며 신용등급, 기존채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은 따로 없습니다. 3년 혹은 5년 중 선택이 가능하며 원리금 분할상환방식을 취합니다.


    또한 중도상환 수수료 및 해약금 부과가 되지 않기 때문에 여유가 생긴다면 중간에 갚아도 좋습니다.


    대출자격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햇살론17 특례보증은 시중은행 이용이 힘들거나 증빙서류 제출이 어려운 분을 위해 마련된 제도 입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 신청

    앞서 말씀드렸듯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신청이 가능하며 그 전에 상담을 먼저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나서 국민행복기금에 심사가 들어가 보증서를 발급받게 되는데 이는 채무보증입니다.


    발급을 받고 약정까지 끝마치면 햇살론17 취급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유의사항

    이렇게 보증서를 가지고 은행에 제출 하였다고 바로 승인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은행에서 또한 심사가 들어가며 이에 따라 부결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www.happyfund.or.kr) 혹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www.ccfs.or.kr) 통해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

     무직자 무서류 주부대출 받기

     모바일 소액대출 3분 안에 신청하기

     미소금융 대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업자금 편)

     경기 극저신용대출 지원 내용 및 신청방법 확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