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취급은행 및 서류조건 2020 가이드


    많은 서민분들이 기존에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없는 점에 입각하여 2019년에 출시된 햇살론 17 입니다. 기존 명칭은 바꿔드림론이었지만 더욱 완화된 조건과 많아진 취급은행으로 다시 인기가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2020년 11월 수정)


    현재 많은 분들이 신청하고 있는 햇살론17 은 보증서를 발급받은 뒤에 은행에 서류까지 제출하면 웬만하면 승인이 된다고 합니다. 당연히 은행 지점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어느정도 감안해야 합니다.



    1. 햇살론 17 취급은행


    햇살론의 일환이지만 금리는 17% 수준으로 중금리에 해당이 됩니다. 따라서 이는 어디까지나 꼭 필요한 분이 받는 것이며 해당 상품보다 저렴한 금리가 있는지 비교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현재 햇살론17 상품은 취급은행이 13개이며 전국 47개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햇살론17 썸네일

    2. 햇살론17 온라인 신청방법


    취급은행을 보면 우리가 알고 있는 웬만한 은행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농협, 우리, 신한, 국민, 수협, 기업, 광주, 부산, 하나은행 등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간편하게 온라인에서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햇살론17 신청방법



    굳이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해당 은행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아직은 우리, 신한 등에서만 진행하고 있지만 점차 다른 은행도 온라인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신청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은행 업무시간과 동일합니다.


    신청 후에는 상담사와 서류, 한도 등을 안내받게 되며 조건이 된다면 늦어도 일주일 안에 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 신청하기 전에 꼭 보세요. 자격 및 대상자 알아보기

    [금융 알짜배기] - 아주저축은행 햇살론 알고 계시나요? 한도 및 금리 확인하기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이란?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금융 알짜배기] - 무직자 소액 대출 받는다면 꼭 알아야 할 5가지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17 2020년 가이드 은행 및 서류조건 확인하기


    3. 햇살론17 서류조건


    이제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서류조건입니다. 서류는 신분증과 함께 소득증빙 및 재직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신청 후 은행 방문할 때 소지하면 되며 혹여 건강보험 가입자라면 신분증만 있어도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어도 건강보험료 3개월 이상은 납부되어야 하며 기간이 애매하다면 건강보험공단에 문의하면 됩니다.



    만일 햇살론17 이용이 증빙자료 때문에 어렵다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대면상담 이후에 1,400만원 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금리 또한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햇살론17 서류조건



    그렇다면 필요한 서류를 자세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우선 직장인 필요 서류 입니다.



    햇살론17 직장인



    다음은 사업소득자가 필요한 서류입니다.



    햇살론17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가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 입니다.



    햇살론17 연금소득자



    햇살론17 서류는 모두 필요한 것이 아닌 사업증명중 택1, 소득증빙중 택1이므로 본인에게 편리한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됩니다.



    오늘 포스팅은 햇살론17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햇살론17은 기존에 금융 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웠던 분들이 이용하기 적합한 상품입니다. 금리는 중금리 수준으로 부담되기 때문에 반드시 다른 상품과 비교하여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필요한 서류는 취급 은행 홈페이지 혹은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유선 상담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