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오늘은 2020년 업데이트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자격 그리고 조건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신용보증재단 통해서 사업자대출 정부지원 명목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다만 사업자 정부지원 대출을 명목으로 컨설팅을 해준다는 브로커들을 무작정 찾아가는 것은 삼가해야 겠습니다. 관련해서도 구체적으로 아래에서 설명 드려볼게요.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은 내수 경제가 어려워져 덩달아 매출이 상대적으로 적은 소상공인 그리고 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청 가능한 대출이에요.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일단 신용보증재단은 지역신용보증재단법 의해 설립된 법인입니다. 소기업, 소상공인 신용보증을 담당하며 신용보증기금과 다른 곳인 점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법인이기 때문에 은행보다는 먼저 이 곳을 들러야 겠습니다. 매출이 없어도 최대 3천만원까지 신용보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용보증재단은 국가가 개인사업자 혹은 법인 신용을 보증해주기 때문에 은행이 대출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대출 실행은 은행에서 해주지만 신용보증재단이 보증을 해주기때문에 대출금액 설정이 가능한 것입니다. 보통 2~3% 혹은 최저로 1.8%까지 금리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위치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 종류


    일단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종류는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운전자금과 시설자금이 있으며 신용보증재단 중앙회냐 혹은 지역 신용보증재단이냐에 따라 자금 대출이 달라집니다.

    흔히 알고 계시는 햇살론 사업자대출 경우에는 신용보증재단 중앙회에서 보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 대출 종류는 글 하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신용보증재단 대출 자격 그리고 조건도 살펴볼 예정이오니 천천히 비교하시며 시간 절약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소상공인 진흥공단 정부지원대출과 차이점을 이해하시고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받으셔야겠습니다. 아무래도 같은 정부지원이다 보니 헷갈리시는 분이 있으실텐데요.


    혹시라도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받는 정부지원대출 한도가 크고 금리가 더 낮을 것 같다며 당연히 진흥공단에서 받으시는게 훨씬 이득이겠습니다.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차이점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 자격


    일단 사업자대출 받기 위해서는 당연히 사업자 등록이 필요합니다. 다만 지역 신용보증재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 하시어 자격 요건들을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유흥업소, 골프장, 귀금속업 등과 같은 특이 케이스가 아니라면 업종 제한은 없습니다.

    그리고 영업을 진행하시는 동안 발생한 세금 납부를 세무서 혹은 동사무소에 가셔서 발급받아 제출하시면 됩니다.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기관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 조건 & 절차


    대출금리부터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셔야 하는 부분이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받을 시에 이차보전을 해준다는 점입니다. 이차보전의 경우 정부 지원으로 은행 이자를 깎아줍니다. 만일 신용보증재단 보증서를 가지고 보증을 받은 뒤에 대출 신청 후에 금리가 5%가 나온다면 국가가 2%정도를 지원해주고 소상공인은 3% 이자만 내면 되는 방식입니다. (추후에 은행 금리를 낮추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최저 금리로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겁니다.


    대출한도 경우 지점마다 다릅니다. 규모에 다르긴 하겠지만 보통 이 글을 읽고 계시는 개인사업자 혹은 소상공인라고 하면 2~3천만원 정도 받으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당연히 규모가 크거나 소득수준이 높다면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하다고 봅니다.


    신용보증재단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거치기간은 1년입니다. 1년 간은 이자만 납부하고 나머지는 원금/이자를 상환하면 되는 것이죠.


    준비서류는 각 신용보증재단 예약한 후에 준비하시어 방문하시면 됩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어 서류를 준비하면 수월하실겁니다.


    ▷ 본인 신분증

    ▷ 사업자등록증

    ▷ 매출증빙자료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홈택스 발급 가능)

    ▷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법인이라면 추가 서류가 필요하니 참고 바랍니다.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 주의사항


    위에서 언급했듯이 제일 조심해야 하는 부분은 불법 브로커, 컨설팅입니다. 아무래도 신용보증재단 이름만 들어도 익숙한 개념이 아니다 보니까 컨설팅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양질의 브로커면 모르겠지만 불법으로 소상공인들 수수료를 떼어가는 브로커들이 있습니다. 대출이 힘든 소상공인 혹은 개인사업자에게 다가가 서류를 조작하여 대출받게 해준다는 얼토당토 않은 요구를 하는 것이죠.


    혹여라도 이러한 불법 컨설팅으로 대출을 받는데 성공하였더라도 당연히 전 대출금액 회수하며 형사 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만일 연락이 오거나 만났다면 금융감독원 1332로 신고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실행 시에 보증에 따른 보증금을 내야합니다. 보증금의 경우 연간 기준으로 원금의 1%를 내야 하며 약간은 비싸다고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정부지원 이자 금액이 훨씬 유리하므로 신용보증재단 사업자대출 무조건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신용보증재단 사업자 대출 알아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정부에서 지원해주고 금리도 낮기 때문에 사업을 시작하는 모든 분들이 반드시 실행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대출 거부 되었다고 무조건 중고금리 대출을 알아 보시지 마시고 반드시 저금리 대출을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