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서민대출 2021년 자격조건 및 신청절차 확인하기

     

    정부지원 서민대출 총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어려워진 경제와 함께 정부 차원에서 서민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금융 정책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종류가 많고 취급하는 은행이 많기 때문에 본인에게 알맞은 한도 및 자격을 충분히 알아보고 최대한 유리한 조건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취급은행

    2020년, 2021년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 정부가 저소득층, 저신용등급자 등을 위해 저금리 대출을 마련했습니다. 따라서 저금리 대출이 필요하다면 여타 시중은행 상품보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이 더욱 유리하니 꼭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농협, 신한, 국민 등 제1금융권은 대출을 받기가 어려워 제2금융권 혹은 사금융권을 통해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금융상품 이용하기 불리한 저신용등급, 저소득층을 위해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저금리인데도 불구하고 최대 1억까지 대출한도가 나온다는 점이 특징 입니다.

     

    하지만 어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지 않으며 본인의 조건에 신청이 가능한지 따로 조회를 해야 한도 및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

    우선 신용등급 6등급 이하면서 연소득 3,500만 원인 근로자, 직장인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물론 신청이 가능하며 조건은 비슷하나 대출한도, 금리가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적격 조건에 따라 신용도 조회를 통해 금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선 대출신청은 근로자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신청하게 됩니다. (사업자는 지역신용보증재단) 이후 심사를 걸쳐 보증서를 받게 된다면 이를 가지고 은행에 방문하여 또 한 번의 적격 심사를 받아 승인 여부가 나게 됩니다.

     

    대체로 영업일 기준 5일이면 결과를 알 수 있으며 이후 승인 완료 시 약정을 체결하여 대출을 실행하게 됩니다.

     

    현재 정부지원 서민대출 취급하고 있는 은행으로 새마을금고, 신협, 농협 등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이 낮아 대출을 쉽게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물론 일반 제1금융권 상품 대출을 받기 어렵지만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낮은 금리로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알려드린 자격조건을 보고 여러분의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한도 및 금리를 보면 되겠습니다.

     

     

    정부지원 대출 종류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정부에서 현재 시행하고 있는 금융상품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

    저소득층이며 긴급하게 생계자금 목적으로 필요할 때 유리한 상품입니다.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이란?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이란? 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든 가능성, '모가'입니다. 오늘은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의 10년이 다되어 가는 햇살론은 여전히 인기가 많은 서민 대출입니다. 덕분에 서민 경제

    every-suggestion.tistory.com

     

    햇살론 17

    햇살론을 받았지만 추가적으로 필요할 때 유리한 햇살론 17 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17 취급은행 및 서류조건 가이드

     

    햇살론17 취급은행 및 서류조건 2020 가이드

    많은 서민분들이 기존에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없는 점에 입각하여 2019년에 출시된 햇살론 17 입니다. 기존 명칭은 바꿔드림론이었지만 더욱 완화된 조건과 많아진 취급은행으로 다시 인기가 많

    every-suggestion.tistory.com

     

    햇살론유스(youth)

    본인이 대학생, 청년이라면 신청할 수 있는 햇살론 유스입니다.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유스(Youth) 신청 자격 및 정보 금리 한도

     

    햇살론유스(Youth) 신청 자격 및 정보 금리 한도

    햇살론 유스가 출시 되면서 많은 대학생 및 취준생에게 보탬이 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상품은 소득이 없는 학생들을 위해 정부차원에서 지원하는데 주관은 서민금융지원센터에서 합니다. 그렇

    every-suggestion.tistory.com

     

    소상공인사업자대출

    만일 사업자, 개인 자영업자라면 알아볼 수 있는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입니다.

     

    [금융 알짜배기] -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은 무엇인가? 필요조건 및 신청방법 확인하기!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은 무엇인가? 필요조건 및 신청방법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사업 하시거나 창업 할 때마다 걸림이 되는 것이 자금 문제입니다. 자금의 경우 빌리고 싶지만 마음 놓고 대출

    every-suggestion.tistory.com

     

    <함께 보면 유용한 대출 정보>

    [금융 알짜배기] - 주부대출

    [금융 알짜배기] - 무직자 비상금대출

    [금융 알짜배기] - 기대출 과다자 300만원

    [금융 알짜배기] - 통신등급 대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