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보증심사 기간 단축 하기 위해서 필요한 방법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Youth 상품은 보증을 받아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 어느정도 기간을 두어야 하는데요. 사실 정부지원 금융상품은 대체로 서류 심사 등에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따라서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미리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이 있는데요. 그러면 평균 소요되는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단축하는 방법 대해서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대해서

    예전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직접 방문해야 했지만 이제는 점점 비대면으로 심사로 바뀌고 있습니다. 따라서 서민금융진흥원 어플리케이션 통해서 받아볼 수 있는데요.

     

    신청하신 분들의 통계를 보면 대체로 영업일 기준으로 1~3일 정도 걸리는 거 같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햇살론 유스 자금용도 계획서를 보다 상세하게 작성하신 분들이 특히 빠르게 선정되었다는 이야기가 많네요.

     

     

     

     

    햇살론 유스 심사 기간 단축 방법

    원칙적으로 편법을 통해 빠르게 줄이는 방법은 없습니다. 과거에는 비대면으로 신청 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고 했지만 요즘은 대부분 무방문으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그럴 확률이 줄어 들었죠.

     

    게다가 보증이 승인 되었다고 해서 끝나는 건 아닙니다. 바로 은행에서 평가가 따로 들어가기 때문에 무엇 보다도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단축이 중요하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 공인인증서
    • 대출 받기 위한 은행 계좌
    • (선택사항) 요구 제출서류

     

    보통 햇살론 유스 조건에 부합하지 않은 경우가 없기 때문에 본인에게 필요한 서류 정도만 준비하면 보다 신속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통해 신청해야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미리 휴대폰으로 옮겨야 합니다.

     

    그리고 취급 은행은 전북, 신한, 기업은행 밖에 없기 때문에 만약 계좌가 없으시다면 미리 개설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선택사항으로 표기 했지만 요즘은 자동 스크래핑을 통해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은행에서 심사가 들어가면 한도를 파악하기 위해서 신용도가 필요하니 가급적이면 미리 무료로 신용점수 조회를 해두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최종 걸리는 시간

    보증심사가 들어갔다면 이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문자를 받게 되는데요. 보증 번호가 동봉되기 때문에 해당 번호를 통해 원하시는 은행을 방문 혹은 인터넷 신청하면 됩니다.

     

    통상적으로 보증서를 받았다면 대부분 승인이 되시기 때문에 보통 당일에 한도 금액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정리 해봤을 때,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을 갖췄다는 전제하에 영업일 기준 최대 3일 정도면 받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햇살론 유스 심사기간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기존에 Youth 상품 관련하여 정리 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유스(Youth) 신청 자격 및 정보 금리 한도

    햇살론 유스 보증료 환급 및 납부 대해서 알아보자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조건 및 한도 정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