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보증료 환급 및 납부 대해서 알아보자

    햇살론 유스 보증료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환급 및 납부 대해서 궁금 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전에 햇살론유스 신청자격 및 한도 대해서 정리 한 바가 있으니 먼저 선행해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오늘 포스팅은 햇살론 유스 보증료 환급 및 납부 대해서 아래에 자세하게 정리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가장 먼저 보증료의 정의와 발생하는 이유 부터 알아 볼게요.

     

     

    햇살론 유스 보증료

     

     

    햇살론 유스 보증료 정의

    우선 햇살론 유스는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서민대출 종류 중 하나로 저소득층을 위해 마련된 제도 입니다. 한가지 여러분이 잘 아셔야 하는 부분은 정부지원은 일종의 보증이지만 실제로 대출을 이행하는 곳은 은행 입니다.

     

    마찬가지로 햇살론 유스 뿐만 아니라 정부지원은 일반적인 신용대출과 달리 모두 위와 같은 원리로 적용 됩니다. 그 외에 다양한 종류는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절차 확인하기

     

    혹은 서민금융진흥원 접속하셔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종의 담보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보증료가 따로 필요한데 이를 빌려준 자금에서 먼저 가져가게 되는 것이죠. 일종의 보험 비용으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보증료 납부 시기

    그러면 여기서 잘 생각 하셔야 하는게 비용 납부 시기입니다. 가령 내가 200만원을 빌리기로 했는데 처음부터 비용이 청구되어 필요한 자금만큼 받지 않으면 계획에 차질이 생기기 때문이죠.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선납으로 이루어지며 취업 준비생(0.5%), 사회 초년생(1%), 사회적 배려대상자(0.1%)로 부과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사회적 배려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한부모 혹은 다문화 가족
    • 북한 탈북 주민
    • 장애인
    • 기초생활 수급자 혹은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및 모의자격 확인방법

    >>차상위계층 조건 알아보고 신청까지 해보자

     

    따라서 사회 초년생이 앞서 200만원을 빌린다고 하면 2만원이 부과되는 것이죠. 다만 이는 1년 단위로 부과되기 때문에 본인이 이용하고자 하는 기간에 따라 같은 금액이 더해집니다.

     

     

     

     

    햇살론 유스 보증료 환급 대해서

    그러면 다음으로 환급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보증료를 납부하고 여유자금으로 인해 조기상환을 한다면 받을 수 있죠. 예를 들어 3년 동안 이용에 대해 선납을 했는데 1년 안에 조기상환을 하면 2년에 대한 보증료가 환급 됩니다.

     

    다시 정리 하자면 미리 상환 할 시 남은 기간에 대한 햇살론 유스 보증료를 환급 받게 되는 겁니다. 엄청 큰 금액은 아니지만 대학생, 사회초년생 등 한 푼이 아쉬운 신분이라 조기상환이 쉽지 않을 텐데 아쉽네요.

     

    마치며

    여기까지 햇살론 유스 보증료 납부 및 환급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대학생, 취준생 신분으로 대출 받기가 어렵다면 이러한 정부지원 상품이 있으니 꼭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부결이 되었다면 다른 상품 대학생 대출도 있으니 참고 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