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결제 한도 상향 혹은 차단 방법 알아보기

     

    휴대폰 결제 한도 상향 및 차단

    휴대폰 결제 한도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핸드폰으로 소액결제를 자주 하실 텐데 워낙 간편하고 언제 어디서나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저 역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 빈도가 높아지는 것을 감안하여 2015년 한도가 30만원에서 20만 원가량 상향되었고 2019년에 60만 원, 최근에는 100만 원까지 확장되었습니다. 다만 필요에 따라 휴대폰 결제 한도 상향이 필요하거나 차단을 해야 할 때도 있는데요.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결제 한도 정의

    SKT, KT, LG 본인명의 가입자라면 누구나 자격이 주어지는 결제 방식입니다. 상품 혹은 서비스 구매 시 핸드폰으로 인증을 하여 신용결제 후 익월 통신비와 합산하여 결제하는 금융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생년월일 기본사항만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받으면 되기 때문에 간소한 절차가 특징입니다.

     

     

    다만 휴대폰 결제 한도 때문에 문제의 소지가 많기도 합니다. 물론 요새는 온라인에서 물건 구입 시 신용카드 결제방식 또한 간편해졌지만 여전히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만 있다면 언제나 결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신분증과 휴대폰을 분실하게 되면 이를 악용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으며 어린이는 부모님 정보를 이용해 쉽게 게임머니 등을 구매할 수도 있고요.

     

    상향 및 차단하는 방법

     

     

    자주 사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이따금씩 휴대폰 결제 한도가 낮아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사실상 결제한도는 연령, 가입 기간, 미납 및 연체, 정지 횟수 등 다양한 요인을 통해 결정됩니다.

     

    따라서 100만 원으로 최대한도 설정이 되었어도 개인에 따라 그보다 못한 금액으로 한도가 한정될 수도 있습니다. 각 통신사마다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확인하여 최대 100만 원까지 상향하시길 바랍니다.

     

     

     

    한편 각종 소액결제를 통한 악용사례가 빈번하기 때문에 이를 적절히 차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각 통신사 별로 차단 방법은 다른데 가장 먼저 SKT는 마이 T 서비스를 통해 이용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KT는 공식 홈페이지 접속 후 소결제 탭에서 한도 변경 및 차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LG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핸드폰 소액결제 탭, 결제 차단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휴대폰 결제 한도 내역 취소 방법

     

     

    그렇다면 이미 결제된 내역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그전에 예방법부터 알아보고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인이 이용하지 않는다면 소액결제 차단
    • 출처 불분명한 번호로 온 쿠폰, url 등 클릭하지 않기
    • 미성년자 자녀가 있을 시 소액결제 차단
    • 금융기관, 결제대행사 등 인증번호를 묻는 전화는 무조건 차단
    • 휴대폰 소액결제 시 비밀번호 따로 설정

     

    이미 발생한 사건에 대해 다음과 같은 절차를 통해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사건 확인 직후 바로 신고(경찰서 및 사실확인서 작성)
    • 이동통신사 연락하여 사실관계 팩스 발송

     

    오늘은 휴대폰 결제 한도 및 관련 내용을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아무쪼록 사전에 미리 조심하고 내용 숙지하시어 꼭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