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매도 상환기간 및 숏커버링 예측하기


    공매도 상환기간 들어 보신 적 있으세요? 공매도 경우 주식에서 가격하락의 가능성이 높아 투자자에게 악재가 됩니다. 그러나 반대로 매수가 목적이던 투자자에게 호재가 될 수 있죠. 공매도는 언젠가 반드시 판매 수량만큼 빌린 것이기 때문에 또 다시 매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이러한 상황과 같이 공매도 상환기간 동안 매수가 발생하면 숏커버링이 들어온다 라고 표현합니다. 게다가 주식 가격 경우 크게 반등하여 투자자들 또한 이러한 공매도에 주목하여 투자를 집중하고 있습니다.




    공매세력은 개별 종목 별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손익 가격을 통해 공매도 상환기간 및 숏커버링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투자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하나의 방법인 것이죠.



    공매도 상환기간 썸네일


    1. 공매도 상환기간 - 숏커버링 예측


    공매도 투자 전략은 하락이 예상되는 상황에 매도하고 그 반대로 상승이 예상될 때 매수하여 이익을 내는 방식입니다. 이는 개인투자자가 이행하기 보다 현금 자본이 충분한 기관에서 주로 추진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공매도가 시작하는 시점으로 단기간 큰 폭으로 하락하는 상황이 자주 확인 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공매도 상환기간 동안 숏커버링 까지 겹치게 되면 단기간 폭락하는 시점으로부터 수익을 크게 낼 수 있는 것입니다.


    공매도 통해 중도 매수 혹은 상환할 수 있기 때문에 상환 기간이 꽤나 유동적 입니다. 따라서 상환 기간이 정해진 바가 없으며 이를 예측하기 위해서 공매도 주식 차트를 확인하여 언제 어디즈음에서 반등이 이뤄질지 정기적으로 확인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공매도 종합포털 사이트를 통해 수치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검색 포털 사이트에 공매도 종합 포털 검색하면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매도 사이트가 검색 됩니다.



    공매도 상환기간 검색



    해당 사이트는 우리가 공매도 투자 전략을 세울 때 필요한 분석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공매도 상환기간 포털 사이트



    사이트에 접속하면 우측 상단에 공매도 통계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공매도 거래현황에 접속할 수 있으며 공매도 관련하여 종목별, 업종별, 투자자별, 거래비중 상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매도 상환기간 종목별



    가장 먼저 종목별 공매도 거래 현황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곳에서 본인이 확인하고 싶은 종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특정 기간 동안 형성된 공매도 거래량 및 비중, 거래대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매도 상환기간 거래 현황



    업종별 공매도 거래 현황을 통해 좀 더 세밀하게 확인이 가능 합니다. 해당 섹션을 활용하기 전에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활발히 공매도가 이루어지고 있는 업종을 확인하여 조회하는 것입니다. 가격이 하락한다는 사실 보다 업종별로 공매도량을 직접 확인하여 다각적인 숏커버링을 분석할 수 있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공매도 상환기간 숏커버링



    마지막으로 현재 주식시장에서 공매도를 차지하고 있는 비중 50 종목을 보여주는 섹션 입니다. 이 곳을 통해 공매도로 이루어진 하락인지 아닌지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됩니다. 만일 하락의 이유를 공매도에서 찾았다면 이는 숏커버링과 겹치는 시기라 훨씬 더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다고 볼 수 있는 거죠.



    2. 공매도 상환기간 - 키움증권 모바일 앱



    공매도 상환기간 앱



    현재는 키움증권 앱을 통해 손쉽게 공매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여 현재가에서 공매도 추이를 들어가면 실시간으로 분석이 가능하죠.





    오눌 포스팅은 공매도 상환기간과 숏커버링 예측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본인이 현재 보고 있는 종목 공매도 거래대금 및 매매비중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서 공매도 평균가를 분석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공매도 상환기간과 숏커버링의 관계는 밀접하기 때문에 본인의 주식을 매도해야 하는지 매수해야 하는지 기준이되는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 점에 입각하여 꼼꼼히 숙지 후 투자에 활용하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