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대출 알아 보고 계신다면 5가지 꼭 확인 하세요.

     

    아무래도 이제 평생 직업이라는 개념은 무의미해진 듯 합니다. 많은 분들이 직업에 대한 생각이 달라지면서 이제는 프리랜서로서 역량을 키우시는 분이 많아졌죠. 저도 기존에 직장인이었으나 이제는 프리랜서로 전향하였습니다. 그러나 프리랜서로 살면서 가장 큰 단점이 생겼습니다. 바로 대출인데요. 프리랜서는 직장인으로 분류가 되지 않기 때문에 대출 받을 때 큰 장애물을 맞닥뜨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프리랜서 입장으로 대출을 받기 위해 어떤 점을 알아야 하는지 필수 정보 5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랜서 대출

     

     

    프리랜서 대출 신청자격

     

    프리랜서가 대출을 받기 위해선 기준 자격이 있습니다. 일단 프리랜서 대출 자격을 알기 전에 은행의 입장을 고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은 대출을 실행하며 이를 얼마나 상환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지표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소득증명을 받는 것이죠. 그러므로 프리랜서 대출 받기 위해서는 첫 번째로 가장 중요한 점은 소득 증빙이 가능한가 입니다.
     
    하지만 프리랜서 신분으로 대출을 받는 다는 것은 바로 평균 소득이 하강하여 생활비 등의 명목으로 필요한 경우이죠. 그렇기 때문에 보통 금융기관에서 3개월 소득 증빙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대출받는 본인이 신용등급이 1~5등급 수준이어야 하며 그렇지 못하는 경우 대출 실행이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사전에 고려해야 효율적으로 프리랜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겠죠.
     
     

     

     

     

    프리랜서 대출과 신용등급

    소득이 많고 일정 기준 이상이 되더라도 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바로 저신용자로 분류가 됐을 때죠. 앞서 말씀 드렸지만 신용등급 경우 최소 5등급 이상으로 유지 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신용등급이 떨어지지 않도록 반드시 신경 쓰시길 바랍니다.
     
    신용등급을 가장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죠. 체크카드나 현금카드가 아닌 신용카드를 사용하셔야 신용등급 관리에 용이하니 반드시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바로 연체 이력이 없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혹여라도 연체 이력이 있으면 사금융업체 조차도 대출 거절이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제일 중요한 점은 이체 통장 잔고가 비어 있으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혹여라도 비어 있어서 연체가 되면 이 또한 연체 이력으로 기록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현금서비스를 자주 이용하시면 신용등급에 큰 영향을 미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프리랜서 대출

     

     

    신용등급의 경우 각종 확인하실 수 있는 홈페이지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프리랜서 대출 쉽게 받는 법

    프리랜서로서 가장 쉽게 대출 받으실 수 있는 방법은 소득 증빙이 되고 신용등급이 6등급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제1금융권에서 별 탈 없이 받으실 수 있으며 신용카드 실적이 있다면 캐피탈과 같은 금융기관에서 대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말씀 드린 조건은 최소 조건이며 만일 이를 충족할 수 없다면 프리랜서 대출이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럴경우 프리랜서 대출 보다는 무직자 대출을 확인 하시는게 더 좋은 조건일 수 있습니다.

     

     

     

     

     

    [금융 알짜배기] - 저신용 무직자 대출 쉽게 받는 방법 (등급별 대출 받는 방법)

    [금융 알짜배기] - 88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간편하게 받으세요

     

    그 외에도 담보 대출이 있으나 사실 가장 찾아 보기가 쉬운 대출은 무직자 대출이오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프리랜서 대출 햇살론

    워낙 요새 정부지원 대출이 자주 언급되다 보니 프리랜서 햇살론 대출도 문의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햇살론의 경우 조건이 상당히 까다로운 편이며 재직증명이 힘들 경우 승인률이 현저히 낮은 편입니다. 혹여라도 대출 승인을 받더라도 대출금액의 경우 4~5백만원 정도이니 매우 적은 금액이죠.

     

     

    프리랜서 대출

     

     

    그러므로 가능한 프리랜서 햇살론은 가장 나중에 고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중요하신 점은 바로 사금융권의 유혹에 넘어가면 안된다는 사실입니다. 대부업의 경우 고금리 대출을 받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햇살론 대환 대출을 받으면 된다고 하지만 실제로 햇살론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은 낮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금융 알짜배기] - 최신판 정부지원서민대출 종류, 조건, 은행 모두 알아 보세요. (햇살론 포함)

     

    햇살론까지 알아보신 후 혹시 자격이 되지 않으신다면 햇살론17도 또 다른 방법입니다.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내놓은 서민정책이므로 꼭 확인 바랍니다.

     

     

    [금융 알짜배기] - 햇살론17 2020년 가이드 은행 및 서류조건 확인하기

     

     

     

     

     

     

    마무리

    오늘은 프리랜서 대출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간단하게 말씀 드리자면 소득 증빙에 문제가 없고 신용등급이 어느정도 충족이 된다면 어렵지 않게 대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때 신용등급은 최소 6등급 이상으로 유지하고 연체 이력은 절대 있으면 안됩니다. 혹여라도 프리랜서 대출이 어려우시면 무직자 대출을 알아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햇살론도 있지만 승인률이 낮으므로 가능한 나중에 알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출 상담의 경우 많은 곳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자주 하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프리랜서 대출 자체가 상품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미 상담사를 통해 공유가 되었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미리 사전에 알아 보시고 정확하게 한 두군데에서상담 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금융 알짜배기] - 안심전환대출 알아 볼까요? 자격 및 신청방법

    [금융 알짜배기] - 100만원소액대출 필요하다면 쉽게 찾는 방법 3가지

    [금융 알짜배기] -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은 무엇인가? 필요조건 및 신청방법 확인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