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요금 미납정지 신불자 위험성

     

    핸드폰요금 미납정지 정리

    핸드폰요금 미납정지 시 신용불량자 여부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비단 통신요금뿐만 아니라 대출, 각종 공과금, 세금 등 연체가 된다면 신불자 대해서 걱정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납부근 부담 문제로 인해 연체가 되었다면 반드시 해결방안을 꼭 알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단 자칫 실수하여 연체되는 것은 괜찮지만 이것도 습관이 되면 계속해서 밀리게 됩니다. 그러면 도대체 왜 핸드폰 미납 정시 시 신불자(신용등급 불량)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글을 읽고 있는 분이 핸드폰 요금 미납 정지 가능성이 있는 분이라면 꼭 읽고 경각심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먼저 통신요금 납부를 미루게 된다면 본인의 신용도, 신용점수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기 단계

    평소 성실하게 월을 넘지 않고 꾸준히 납부하고 있는 분이라면 이렇다 할 제재를 바로 가하지 않습니다. 3개월 기준으로 미납을 한다면 제재가 들어가게 됩니다.

     

    핸드폰 요금 미납 정지 신불자

     

    현재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고객센터 측에서 발신정지 조치를 취하여 약 2달간 미미한 수준으로 제한을 걸게 됩니다. 아무래도 초범 수준이라 큰 문제없이 금방 납부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금융 제한을 걸지 않는 것이죠.

     

    2개월이 지나가도록 여전히 미납 상태라면 문자는 물론 데이터마저 사용이 불가하게 됩니다. 

     

     

    다만 해당 기간 동안 바로 납부하게 된다면 발신정지 해제가 가능합니다.

     

    핸드폰 요금 미납 정지 시 경고

    발신, 문자, 데이터까지 정지되었는데 미납이라면 이제는 수신제한까지 걸게 됩니다.

     

    이제는 연락조차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무용지물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나 통신사 선에서 제재를 가했기 때문에 금융기관에 따로 내역을 넘기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밀린 요금을 한 번에 부담하기 어렵다면 분할하여 납부할 수 있기에 여전히 신용 불량자 되기에 멀었습니다.

     

     

    최종 직권해지

    수신 정지가 되었는데 여전히 핸드폰 요금 미납 정지 상태라면 직권해지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는 최종단계로 재산 압류 절차를 밟게 되며 통신사에 기록된 연체이력이 금융기관에 이관되는 과정이 발생됩니다.

     

     

    바로 이 단계에서 신용도, 신용등급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기존 채무(미납된 통신요금)를 상환하지 않았기 때문에 신용불량자가 되고 마는 것입니다.

     

     

    이제는 분할납부까지 불가하기 때문에 그동안 미루던 금액은 모두 한 번에 상환해야 제재가 풀릴 수 있습니다.

     

    또한 기록이 이미 남아있기 때문에 최고 5년 동안 신불자가 되어 금융제한이 걸리게 됩니다. 따라서 그동안 신용도를 쌓아 회복해야 하는데 이 방법에 대해 기존 포스팅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용등급 알아 볼까요?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

     

     

    이 단계에서 독촉 연락이 계속해서 오는데 스트레스받는다며 회피하는 분이 더러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거부하게 되면 오히려 신용도 떨어지는 속도는 빨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독촉을 받지 않는다는 것은 결국 요금 정산에 의지가 없다는 것이고 이는 곧 금융구제 의지가 없다고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최대한 연체는 피해 핸드폰 요금 미납 정지 시 신불자로 낙인찍히는 일은 피해야 하겠습니다.

     

    신용점수 700점 이하를 위한 서민 가이드 미소금융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조건 및 한도 정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